본문 바로가기
GAME/기획

택티컬 커맨더스 - 추억 (4) 뮬런의 림보를 아시나요?

by 차르스 2023. 10. 13.

택컴은 행성과 행성 내에 4개 국가가 기본이었는데 국가들중에서는 뮬런, 탄탈, 고그, 크롬이 기억에 남는다. 지구 행성의 국가들로 시작부터 함께 해서인지 여러 국가들 중에서도 기본인 느낌이다. 2000년도 택컴의 지구 행성의 슈퍼 파워 유저는 림보라는 유저였다. 림보의 주력 유닛은 오리온이었고 그의 오리온은 당시 택컴 내 최고렙이었다. 당시 택컴은 렙업이 쉬운 게임은 아니었다.  이유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렙업이 쉽지 않았음에도 같은 오리온이지만 괜히 달라보이기까지 했다. 게다가, 유저들로부터 덕망까지 얻고 있었는데 택컴팀에 있을때 유저 모임에 초대되서 강남역 모퉁이에 있는 건물 2층 호프집에서 20명 정도의 택컴 유저분들을 만난 적이 있었고 그 자리에 림보가 있었다. 

강남역에서 만난 유저분들은 다양한 직업과 생각보다 연령대가 있었다. 당시 내 나이 23 인 군대 안간 대학교 휴학생이었는데 림보는 긴 백발과 수염을 기른 도인과도 같은 인상이었다. 림보는 택컴내에서 영웅 및 대장과도 같은 존재였는데 오프 모임에서도 그는 다른 국가 각료 유저들 사이에서 둘러싸여 중심에 있었다. 뮬런의 림보, 지구는 전쟁이 불어닥치면 항상 뮬런이 지구 전체를 빨갛게 차지하던 시대, 그 시대의 중심에 있는 림보는 그 자리에서 맥주를 같이 마시며 많은 이야기를 해주었다.

 

택컴팀에 있던 시절을 생각하면 그날 밤이 늘 떠오른다. 사실, 왜 나갔을까 싶을 정도로 힘든 자리였다.  20명 정도의 유저들, 모두 확연한 형님들, 어떤 분은 무섭기까지 했는데 그 분들의 한마디 한마디를 모두 신경써야 했던 자리. 하지만, 23년이 지난 지금도 강남역에서의 그 시간이 생생하고 추억이 되어 버렸다.

 

'GAME > 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택티컬 커맨더스 - 유닛 밸런스  (4) 2021.06.13
택티컬 커맨더스 - 추억 (3)  (0) 2021.05.04
택티컬 커맨더스 - 추억 (2)  (0) 2021.04.26
택티컬 커맨더스 - 추억 (1)  (2) 2021.04.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