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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개발

첫 자작 게임 런칭 - 스카이콩콩 (SkyKongKong)

by 차르스 2022. 2. 12.

2020년 겨울에 코로나로 집에만 있게 되서 리액트 네이티브라는 ios + aos 를 묶어서 개발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워서 간단하게 일정과 날씨를 한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앱을 만들었었다. 2021년 11월이 되니 역시 코로나로 인해 제주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되어서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유니티 게임 개발을 디렉팅했던 경험은 있지만 1인 개발로 직접 개발을 한 적은 없어서 맨땅에 헤딩하듯이 온갖 구글링을 통해 게임을 만들었다.

 

SkyKongKong 게임 스샷

참고가 되었던 옛날 지그재그 게임에 캐릭터성과 점프를 곁들여서 몬스터를 밟으면 몬스터를 퇴치할 수 있게 했다. 몬스터와 충돌했을 때 튕겨 오는 느낌이 괜찮아서 이를 살려보기로 했고 이걸 기본 게임성으로 만들기로 했던 것. 여기에 길 위에 있는 골드를 먹거나 몬스터를 밟을 때 얻는 골드 보상을 모아서 CHARACTER UI 에서 캐릭터 뽑기를 할 수 있다. 같은 캐릭터를 모으면 hp 가 올라서 캐쥬얼하지만 강화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SKyKongKong 게임 조작법

 

https://youtu.be/nNgnc9A9q5s

SkyKongKong 게임 플레이 영상

 

2달 정도 개발 기간이 걸렸는데 개인적으로는 조작이 만들면서 익숙해져서 그런지 재미있다. 캐릭터마다 다양성을 주려고 스탯과 스킬도 최대한 다르게 배분을 하려고 했는데 캐릭터 수만큼 스킬 갯수가 되지는 않아서 겹치는 부분이 있는 건 아쉬운 부분. 그리고 런칭을 하고 보니 초반에 게임 난이도가 높다고 호소하는 지인들이 있었다. 조작이 들어가고 스피드감이 있어서 십분 이해되는 부분. 다만, 이 게임은 그런 스피드를 재미 포인트로 했기에 게임을 수정하기 보다는 덩치가 크거나 느린 캐릭터를 모아가는 방법을 권유했다. 경험 상, 새로운 술은 새롭게 담는 게 맞더라. 고등학교 올라가자마자 정석을 다 뗄 수도 없는 노릇이고... 여튼 간만에 신나게 프로젝트를 한 것 같다. =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swayd.zigzagjump 

 

SkyKongKong - Google Play 앱

몬스터를 밟고 최대한 멀리 가십시오!

play.google.com

 

https://apps.apple.com/app/skykongkong/id1601129946

 

‎SkyKongKong

‎Step on monsters and go as far as you can! Tap right half of screen to change direction, tap left half of screen to jump your character. You can kick out monsters by falling to monster's head from jump and character skills will help you go further!

apps.ap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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