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간단한 하이퍼캐쥬얼 게임을 만들어보고 있는데 보통 모바일 게임에 있는 구글 플레이 리더보드 정도는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련해서 구글 플레이 콘솔에서 차근차근 진행을 하고 있는데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클라이언트 ID 를 발급받으려면 SHA-1 지문이 필요하다. 예전에 react native 로 투두날씨를 개발할 때는 이 SHA-1 key 를 만들 때 네이티브가 아니라서 생성툴을 찾느라 시간을 좀 썼었는데 유니티는 에디터 자체에서 제공해준다. 이래서 엔진이 좋구만!
유니티에서 SHA-1 Key 생성 방법은 간단하다.
유니티 상단 메뉴 Build Setting > Android >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Keystore Manager 를 누르면 된다. 쓰고보니 뎁스가 좀 되네.. 헉헉..
Keystore Manager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는데 새로 생성한다면 저장할 위치를 정해주면 된다.
Anywhere : 아무데나
In Dedicated Location : 윈도우 사용자 폴더
Alias : 키 닉네임
password : 키 확인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Validity (years) : 유효기간, 기본이 50년인듯
First and Last name : 이름
Organizational unit : 팀 이름
Organization : 회사 이름
City or Locality : 도시 (ex, 서울)
State or Province : 경기도 or 제주도
Country Code (XX) : KR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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